아베 미유키의 작품들   :: 만화책





아베 미유키(あべ美幸)
일본 만화가. 1995년 데뷔작 『Lost Child』
주로 동수사에서 연재를 하다가 『팔견전-동방팔견이문-』연재 중단.
몇년 전 Ciel tres tres에 『Super Lovers』연재를 기점으로 완전히 동수사와의 인연을 끊고 다시 BL로 복귀했다.
그때문에 과거 작품인 Lost Child, Bashing Love, 넌 날 좋아하게 될거야, 팔견전 등이 재판되고있다.

몇몇 작품 소개

*lost child
 단권의 bl 만화로 쌍둥이 형제가 메인 커플이다. 쌍둥이 형인 카즈마에게 집착하는 동생 나오키와의 관계와 갈등이 주를 이룬다.


*bashing love(バッシング恋愛)
 역시 단권의 bl 만화. 동급생인 무라카미와 마사키가 메인 커플이다. 예쁘장한 외모를 가진 무라카미는 안 좋은 일을 경험한 뒤, 자신과 가까운 사이의 자상한 마사키에게 의존한다.

*넌 날 좋아하게 될거야(君は僕を好きになる)
 전 4권의 bl 만화. 귀여운 외모의 하루카는 카오루를 보고 첫 눈에 반해, 막무가내로 그에게 대쉬를 한다. 처음엔 하루카를 밀어내던 카오루는 서서히 그에게 마음을 열고 결국 연인이 되는 내용.

*위즈키드(Whiz Kid)
 전 6권의 소프트 bl. 근미래를 배경으로 유전자 조작인간인 AP에 대한 차별, 풍요로운 도시와 척박한 환경의 바깥지역들의 갈등 등을 다루고 있다. 주인공 마코토는 특별한 능력을 가졌으며, 아츠히로라는 남자와 파트너가 되어 함께 다니게된다. 천재적인 두뇌를 가진 시노부와 그의 곁에 있는 AP 등의 서브 커플도 등장한다.

*괴로울 땐 별님에게 물어봐!(困った時には星に聞け!)
 전 26권의 소프트 bl. 동급생 호사카 키요미네와 후지시마 타카라를 중심으로한 학원물로 이 작품을 연재하면서 아베 미유키의 실력이 완벽에 가깝게 발전하게 된다. 시스터 콤플렉스라고도 할 수 있는 재벌가의 아들 키요미네는 타카라에게 마음을 열어가면서 변화를 겪는다.

*팔견전-동방팔견이문-(八犬伝-東方八犬異聞-)
 13권까지 출간되어있다. 개를 좋아하는 아베 미유키가 작정하고 그린 개 만화. 개로 변신하는 소스케와 무라사메를 지닌 불로불사의 소년 시노가 메인. 이누(犬)라는 글자가 이름에 들어간 범상치 않은 인간들이 주인공 주변으로 모여들게 된다. 애니메이션화 진행중.

*super lovers
 4권까지 출간된 bl 만화. 하루의 어머니가 고아인 렌을 거둬, 방학때 어머니에게 놀러간 하루가 렌과 만나게 된다. 하지만 하루는 돌아와 사고를 당해 그 때의 기억을 잃고, 후에 하루의 집안인 카이도 가에 입양된 렌이 일본에 찾아와 함께 살게된다. 



 개인적으로는 위즈키드가 취향에 맞는 편. 예전 만화라 퀄리티는 지금만 못하지만 그 이후 연재한 작품의 주인공들에 비해 마코토가 좀 더 어른스러운 느낌인게 좋다. 반대로 전체적인 퀄리티면에서는 단연 팔견전이 최고라고 생각. 인물 작화는 물론 배경까지 섬세하게 그리는데 용케도 연재를 꼬박꼬박 잘 하시는것 같다. 아베 미유키가 동수사를 떠난 이유라면 역시 동수사에서 소프트 bl을 버리고 순정으로 장르를 물갈이한게 원인이 된것같다. 같은 잡지에 연재하던 모리모토 슈우, 스기우라 시호같은 작가들도 그런 영향으로 본래 연재하던 bl이 우정물 수준으로 수위가 내려갔는데, 아베 미유키는 박차고 나와 다시 bl로 복귀했다. 사실 동수사에서 순정으로 장르 전환을 한건 상당히 실패라고 생각. 앞에 언급한 기존 소프트 bl 작가들에 비해 현재 순정만화를 연재하고 있는 작가들의 수준이 어느모로봐도 훨씬 떨어지는데다가, 그 뒤 아베 미유키가 ciel에서 새로 연재하기 시작한 super lovers가 1권부터 발매 한 달만에 판매부수 10만부를 넘긴것을 보면...
 아무튼 개인적인 바람이라면 팔견전이 애니화가 부디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으면 하는것과, 위즈키드의 리메이크정도가 될것같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만화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유백서  (0) 2012/01/30
은비가 내리는 나라  (1) 2012/01/29
잔혹한 신이 지배한다  (1) 2012/01/28
요츠바랑!  (1) 2012/01/28
스기우라 시호의 작품들  (0) 2012/01/18
아베 미유키의 작품들  (4) 2012/01/18
TOP

티스토리 툴바